수리갈매기 X 큰재갈매기 2회 겨울깃-2

수리갈매기 × 큰재갈매기 2회 겨울깃-2

Glaucous-winged × Slaty-backed Gull 2nd-winter-2

 

Glaucous-winged X Slaty-backed Gull 2nd-winter. Gisamun Port, Gangwon. 17 February 2016. ⓒ Larus Seeker

 

이 녀석이 앞으로 지나가는 걸 보면서 어어어~ 하다가 겨우 이거 한 장 건졌다. 아주 재미있는 녀석이었는데. 부리나 깃의 패턴은 수리갈매기를 닮았지만 머리 형태는 큰재갈매기와 더 비슷한 녀석.

  

                                              수리갈매기×큰재갈매기 하이브리드에 관한 문헌 정보

 

머리 형태

정수리에서 부리로 이어지는 라인이 매우 가파르다. 수리갈매기의 완만한 라인과는 거리가 멀고, 큰재갈매기의 머리 형태를 닮았다.

 

홍채의 색

수리갈매기처럼 어둡지도 않고, 큰재갈매기처럼 연하고 깨끗하지도 않다. 두 종의 중간 정도의 밝기와 패턴.

 

부리의 색 패턴

수리갈매기 2회 겨울깃이라면 부리의 검은색이 이 녀석보다 좀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게 일반적이다. 또한 부리 기부이 살색도 이 녀석처럼 연한 색이 아니라 진하고 어두운 살색을 띠게 된다. 녀석의 부리 패턴은 수리갈매기와 큰재갈매기의 패턴이 섞인 것으로 보인다.

 

 

녀석의 정체는

사진이 부족하여 제대로 된 판단을 내리기 어렵지만 녀석의 머리 형태는 어떻게 봐도 수리갈매기의 전형적인 형태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녀석에게 큰재갈매기의 피가 흐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

Gisamun Port, Gangwon. 17 February 2016. ⓒ Larus Seeker

 

 

 

이 글에 대한 이견이나 좋은 의견이 있을 경우 알려 주시면 보다 좋은 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Flag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