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갈매기 X 큰재갈매기 4회 겨울깃-1

수리갈매기 × 큰재갈매기 4회 겨울깃-1

Glaucous-winged × Slaty-backed Gull 4th-winter-1

 

Glaucous-winged X Slaty-backed Gull 4th-winter. Gisamun Port, Gangwon. 17 February 2016. ⓒ Larus Seeker

 

기사문항에서 만난 녀석. 단 한 컷 찍었다. 기사문항에 이상한 녀석들이 많았는데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해 많이 아쉬웠다. 시간이 충분했다면 기사문에서 이틀정도 찍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수리갈매기×큰재갈매기 하이브리드에 관한 문헌 정보

 

 

등판 회색

4회 겨울깃이라는 점을 감안해도 녀석의 등판 회색은 너무 연하다.

 

부리

정확히 측면에서 찍었기 때문에 부리의 왜곡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녀석의 부리는 무척이나 굵다. 아랫부리각도 잘 발달되어 있고.

 

머리 형태

정수리에서 부리로 이어지는 라인은 수리갈매기와 큰재갈매기의 중간 정도로 보인다. 사실 갈매기의 머리 형태에 대해선 아주 큰 차이가 아니라면 판단이 조심스럽기는 하다.

 

첫째날개의 색

첫째날개의 색은 순수한 검은색이 아닌 회색이 섞인 검은색. 하이브리드의 증거.

 

날개끝 하얀 반점

이 녀석의 날개끝 하얀 반점은 꽤 작은 편이다. 큰재갈매기보다는 작고, 수리갈매기보다는 크다. 4회 겨울깃이면 성조에 가까운 크기의 날개끝 하얀 반점을 보여줘야 하는데, 이렇게 작은 반점은 수리갈매기의 영향으로 보인다.

 

날개돌출부

P8의 하얀 반점이 꼬리 바깥으로 살짝 돌출되어 있고, 날개돌출부가 꽤 짧은 편이다.

 

녀석의 정체는

조금만 이상하면 너무 몰아가는 경향이 없지 않아 있지만 이 녀석의 혈관에는 큰재갈매기의 피와 함께 수리갈매기의 피도 흐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1.

Gisamun Port, Gangwon. 17 February 2016. ⓒ Larus Seeker

 

2.

Gisamun Port, Gangwon. 17 February 2016. ⓒ Larus Seeker

 

3.

Gisamun Port, Gangwon. 17 February 2016. ⓒ Larus Seeker

 

 

이 글에 대한 이견이나 좋은 의견이 있을 경우 알려 주시면 보다 좋은 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Flag Counter